관리 메뉴

JIHYUN JEONG

[독후감] 왜 일하는가 본문

BOOK/자기계발

[독후감] 왜 일하는가

StopHyun 2018. 5. 9. 22:21


어느덧 2018년 5월이 되었다. 시간이 이렇게나 빨리 지나 갈줄 상상도 못했는데 나이를 들수록 시간은 야속하리 만큼 빠르다. 올초에 내가 계획했던 버킷리스트는 잘 지키고 있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면 썩 만족스럽지는 않다. 




머리속에는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생각만 가득했지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좀 더 기록을 남겨서 내가 계획한 바를 잘 실천하고 있는지 점검해봐야겠다.


날 좋은날 집에서 빈둥빈둥 거리다 책장에 꼿혀있는 책 '왜 일하는가'를 꺼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예전에 안철수 연구소에서 인턴으로 일할때 같이 일하던 책임님이 주셨는데 그때는 읽지 않고 책장에 그대로 두었다. 


시간이 한참 지나고 문득 일에 대한 내 열정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꼈을 때 우연히 이 책이 읽고 싶어졌다. 첫번째, 내가 왜 일하는지에 대해 다시 묻고 싶었다. 둘째 일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어넣기 위해서 그리고 일에 대한 의미를 알고 싶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 천직이라는 마음으로 즐겁게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어진 일이라서 어쩔 수 없이 한다는 생각을 버리지 않으면 절대로 일하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다."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좋아하는 것부터 시작하라."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어느 누구보다 좋아해보라. 그일에 흠뻑 빠져보라."


"성공하고 싶다면, 맡은 일을 이루고 싶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에너지를 그 일에 쏟아부어야 한다. 스스로 타지 않으면 결코 남들보다 앞서나갈 수 없다."



'BOOK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후감] 데이터 분석의 힘  (0) 2018.11.11
[요약] 타이탄의 도구들  (0) 2018.09.19
[서평]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0) 2014.04.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