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JIHYUN JEONG

2020년 1월에 본 토익시험 후기 및 노하우(시험장 요령) 본문

English

2020년 1월에 본 토익시험 후기 및 노하우(시험장 요령)

StopHyun 2020. 2. 5. 19:25

 



토익점수가 필요해서 오랜만에 본 토익시험에서 활용했던 노하우 및 팁, 그리고 시험장 요령을 공유하고자 한다.

 

2020년 1월 19일에 본 시험의 결과로 890점을 받았다. 어느정도 영어에 대한 기본기가 있는분들에 도움이 될것 같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지 LC, RC 각각 2번 정도 풀고 시험을 쳤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909263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1000 Listening

정기시험 ALL NEW 최신 기출 10회 독점공개! 토익 시험, 문제는 적중률! 정기시험에 나온 기출문제 그대로, 출제기관이 만든 문제 그대로, 빠르고 확실하게 대비하라!(이번엔 최신 기출 10회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 2 LISTENING*기출문제집: 출제기관 ETS 독점제공 ALL NEW 최신 기출 10회*해설집: 기출문제에 대한 명쾌한 해설*MP3 파일: 홈페이지(WWW.YBMBOOKS.COM) 무료 다운로드 / ETS

book.naver.com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공유하면 좋을 것 같은 팁만 간략히 숙지하고 간다면 오랜만에 시험을 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2020년 1월 19일에 시험본 토익점수

 

 

시험장 요령

- 아래 유튜브 동영상이 큰 도움이 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JnfZvURBWs&list=PLxY6AQA6kJlfhz6T21_lsGvoaGG2g1QtW&index=7

 

  1. 문제지를 받자마자 빠르게 파본 검사를 한다. 빠르게 페이지를 넘기면서 프린트가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2. Part 5 문제를 푼다. (빨리 풀면 5~8개 정도 풀수 있다)
  3. Part 1 시작할 때 쯤 Part 5를 그만 풀고 Part 1 지문을 본다 (ETS 토익 정기 시험 기출문제집 LC 파일로 연습한다, 위 영상을 보면 언제 가야 할지 타이밍이 나온다)
  4. Part 2 direction 할 때, Part 3/4 도표 or 읽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지문을 본다. (나의 경우는 해당 지문에서 이 문장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대해 묻는 문제가 읽는데 시간이 걸려서 그 부분을 미리 봐두었다.)
  5. Part 2 시작할 때 얼른 Part 2로 가서 a,b,c를 적으면서 소거해가면서 문제를 푼다. Part 2 또한 답을 바로 바로 마킹한다.
  6. Part 2가 끝나면 우선 Part 3에 있는 지문을 미리 한번 읽어뒀다. (Part 3/4 도표 또는 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지분을 봐도 좋다, 나의 경우는 그냥 Part 3에 있는 지문을 먼저 읽고 다른부분을 볼 시간이 있으면 보았다)
  7. Part 3를 또한 답을 적고 바로 마킹했다(RC가 시간이 남는 분은 이렇게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8. Part 4 direction 할 때 또한 6번의 경우 처럼 한다.

 

LC

- 공통점: LC는 문제를 풀자마자 바로 답안지 마킹을 했다(RC 파트의 문제 풀이 시간을 벌기 위해, RC가 자신있다고 하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

 

RC

- Part 5: 10분 만에 푼다

- Part 6: 8분 만에 푼다

- Part 7: 문제당 약 1분

- 나의 경우 RC 뒷부분 지문3개에 문제가 5개 인 부분에서 시간이 조금 밖에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쉽게 풀 수 있는 1,2번 문제를 우선적으로 풀고 답을 적었다. 그리고 남는 시간에 맞춰 나머지 문제를 보면서 풀었다.

 

혹시나 Part 7 파트에서 시간이 부족할 경우 아래 영상을 참고해서 보고 1,2번을 정확하게 푼 후 나머지 답을 줄 세우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2LjAgWT-bzg

 

오랜만에 시험을 급하게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됫으면 좋겠다 :)

Comments